커뮤니티

Home > 커뮤니티 > 공지사항

게시글 검색
일본IT취업기관 ‘JSL인재개발원’, 제4회 일본 현지 교류회 개최 소식 전해
관리자 (jslcom) 조회수:4298 추천수:1 115.93.111.4
2019-06-18 14:50:00

4년 연속 한국산업인력공단 일본IT 해외취업사업 우수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JSL인재개발원’이 연수생을 위한 ‘일본 현지 교류회’를 개최했다고 전했다. 

올해로 4회째 진행된 이번 교류회는 일본 도쿄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JSL인재개발원은 앞선 2010년부터 K-MOVE 해외취업연수사업을 통해 일본 현지에 900여 명의 연수생을 양질의 일본기업에 취업할 수 있도록 돕고 있는 전문 기관이다.

해당 기관은 취업생들의 일본 현지 네트워크망 구축 및 사후관리 지원을 도모하고자 2016년부터 연수생을 위한 일본 현지 교류회를 개최해 왔다. 교류회는 일본 현지에서 취업해 일본IT 프로그래머의 꿈을 성취해 가고 있는 해외취업연수 졸업생들에게 선후배와 만남을 제공함으로써 정보 공유 및 조언을 통한 노하우를 전수받을 수 있도록 하는 기회로 인식되고 있다. 

올해의 경우 일본의 긴자(ginza)에서 K-MOVE 해외취업연수 후 취업한 연수생 중 100여 명의 JSL인재개발원 졸업생들이 참여했다. 아울러 한국산업인력공단 일본 도쿄사무소의 황환성 소장을 비롯해 배재대학교, 충북대학교, 군산대학교의 대학관계자들이 다수 참여하며 자리를 빛냈다.

행사에 참여한 대학 관계자 측은 일본현지 기업 방문 및 교류회를 통해 JSL인재개발원에서 운영하고 있는 K-MOVE 해외취업연수사업의 운영과 성과에 다시 한번 놀랐다는 입장을 밝혔다. 아울러 일본 현지 내 우수한 기업에 취업해 열심히 재직활동을 하면서 본인들의 꿈을 성취해 나가는 각 대학 졸업생들을 보며 자랑스럽다는 소감을 전하기도 했다. 

이와 연관해 JSL인재개발원 채민경 대표는 “본원의 K-MOVE 해외취업연수사업을 통해 일본에 IT직종에 취업한 뒤 해마다 잊지 않고 행사에 찾아주고 있는 100여명의 취업자들을 보며 큰 보람을 느낀다. 자신들의 꿈을 성취해 나가고 있는 졸업생들을 보니 무척 기쁘다. 차후에도 더욱 일본 현지 기업의 인력수요에 맞는 양질의 교육과 내실 있는 일본 현지 취업처를 발굴함으로써 일본 취업을 희망하는 후배들을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일본IT취업 전문기관 ‘JSL인재개발원’은 일본취업을 희망하는 취업준비생들을 위한 ‘하이브리드 소프트웨어 전문가과정’ 38기를 모집 중이다. 자세한 내용은 JSL인재개발원을 통해 문의 가능하다.

 

http://edu.donga.com/?p=article&ps=view&at_no=20190618131739721376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