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연수 및 자료 정보를 공유 합니다

공지사항

일본IT취업 ‘JSL인재개발원’, 선후배 만남의 장 ‘제4회 일본 현지 교류회’ 성료

  • 관리자 (jslcom)
  • 2019-06-19 16:29:00
  • hit185
  • vote0
  • 115.93.111.4

[에듀인뉴스=지준호 기자] 4년째 한국산업인력공단 일본IT 해외취업사업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JSL인재개발원이 제4회 ‘일본 현지 교류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JSL인재개발원은 2010년부터 K-MOVE 해외취업연수사업을 통하여 일본 현지에 900여 명의 연수생을 양질의 일본기업에 취업시킨 바 있으며, 취업생들의 일본 현지 네트워크망 구축, 사후관리 지원을 위해 연수생들을 위한 ‘일본 현지 교류회’를 개최해오고 있다.

이에 일본 현지 교류회에서는 해외에 취업해 일본 IT 프로그래머의 꿈을 성취해 가고 있는 해외취업연수 졸업생들이 후배와 직접 만나 현지 정보, 조언, 다양한 노하우를 전수해주게 된다. 올해에는 일본의 긴자(ginza)에서 K-MOVE 해외취업연수 후 취업한 연수생 중 100여 명의 JSL인재개발원 졸업생들이 참여한 가운데 선후배간 반가운 자리를 마련하였다.

여기에 한국산업인력공단 일본 도쿄사무소의 황환성 소장을 비롯해 배재대학교, 충북대학교, 군산대학교의 대학 관계자들이 참여해 자리를 빛냈다. 대학 관계자들은 JSL인재개발원에서 운영하고 있는 K-MOVE 해외취업연수사업의 운영과 성과에 다시 한 번 놀랐다는 소감을 밝혔으며, 각 대학의 졸업생들이 일본의 양질의 기업에 취업해 열심히 자신들의 꿈을 이루고 있는 모습을 직접 확인하며 자랑스러움을 드러내기도 했다.

JSL인재개발원 채민경 대표는 “JSL인재개발원에서 K-MOVE 해외취업연수사업을 통해 원활하게 일본 IT 직종에 취업한 뒤, 해마다 잊지 않고 교류회를 찾아 준 100여 명의 취업자들을 보며 보람을 느낀다”며 “더욱 많은 분들이 일본 취업 후 꿈을 성취해 나갈 수 있도록 일본 현지 기업의 인력수요에 맞는 양질의 교육과 내실있는 일본 현지 취업처를 발굴하며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일본IT취업 전문기관 ‘JSL인재개발원’은 일본취업을 희망하는 취업준비생들을 위한 ‘하이브리드 소프트웨어 전문가과정’ 38기를 모집 중이다. 자세한 내용은 JSL인재개발원을 통해 문의할 수 있다.

http://www.edui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5865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